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지사, 의용소방대장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

기사입력 2023.12.20 09: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19일 밀양 호텔아리나에서 열리고 있는 ‘2023년 의용소방대장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의용소방대장을 격려했다.

     

     

    231220-의용소방대역량강화워크숍3.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조인재)20일까지 이틀간 각 지역에 있는 의용소방대장 129명을 대상으로 조직운영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역할 제고를 위해 워크숍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은 박완수 도지사, 예상원장병국 도의원과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 정정규 밀양시의회의장, 조인재 도 소방본부장 및 도내 의용소방대장 등 180명이 참석했다.

     

    231220-의용소방대역량강화워크숍.jpg

     

    워크숍에서는 2023년 소방서별 우수활동사례 발표 초청강사 리더십 특강 2024년 의용소방대 운영계획 등 사회적 흐름에 발맞춰 지역안전 지킴이로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각 시군 의용소방대의 상호정보 교류를 통한 역할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 전국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각각 수상한 생활안전 분야의 밀양과 심폐소생술 분야의 함양 팀이 강의를 선보여 안전문화 정착과 확산에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231220-의용소방대역량강화워크숍2.jpg

     

     

    워크숍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는 의용소방대장 여러분들이 도민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에 어려운 일이 발생할 때마다 봉사활동을 해주신 덕분에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다경남도는 의용소방대 가족들이 활동하는 데 지원하고, 도정에 대한 조언을 해주시면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