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제27기 친환경농업인대학' 개강

기사입력 2024.03.21 23: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지역 전문농업인의 양성을 위한 '제27기 친환경농업인대학'이 19일 농업인교육관에서 교육생 41명의 참석으로 개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학에서는 광양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정원반 25명과 청년농업반 16명 등 총 41명이 참여하며, 6개월 동안(92시간) 농업인교육관과 농업 현장에서 교육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광양시, ‘제27기 친환경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 기술보급과.jpeg

    ▲ 광양시 제27기 친환경농업인대학 힘찬 출발

    교육과정은 농업정책, 농업 기계교육, 토양관리 등의 공통 과정을 포함하며, 농촌정원반에서는 정원 구상 및 설계, 정원식물 선택, 번식 방법을 다루고, 청년농업반에서는 브랜드 제작, 마케팅, 시설원예 관리, 작물 재배 기초 등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광양시는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27기를 맞이한 '광양시 친환경농업인대학'은 지난 2023년까지 총 1,18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핵심 농업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화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광양시는 교육과 함께 다양한 농업정책 지원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도모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발맞춰가고자 친환경농업인대학 교육을 수강하기까지 큰 결심을 해주신 교육생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말했습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