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 최고의 명품 당진 고대미인쌀 2024 햅쌀 첫 출시 향미를 국내•외 소개 합니다. ]
기사입력 2024.09.09 12:45[충남 최고의 명품 당진 고대미인쌀 2024 햅쌀 첫 출시 향미를 국내•외 소개 합니다. ]
우리 한국 전통문화를 찾아서 신토불이 충남 당진시 고대면 고대미인 쌀 최상품으로 미생물을 활용한 농법으로 맞과향이 좋은 고대미인쌀이 대풍년이라고 합니다.
천연신토불이 자연벼이삭을 한알한알 작물 한뿌리 한뿌리 농촌 농부의 땀방울로 노랗게 익어가는 벼이삭의 향기는 날아다니는 천연꿀벌들이 향기로운 향과맛을 찾아 모여드는 천연벌꿀의 집합소로 자연의 신비로운 향기를 지닌 당진 고대미인 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고대미인 쌀은 수확하기전부터 미생물을 활용한 향기를 뽐내는 그윽한 특별한 향을 지닌 쌀로 밥을 한입에 넣으면 입안에 은은한 향기가 감돌며 착 달라붙은 신비로움과 함께 식욕을 돋구고 씹으면 씹을수록 입안 가득한 독특한 고소한 맛과향을 잊을 수 없게 한다.
24년 일본은 현재 지진과 태풍으로 인하여 전국 크고 작은 슈퍼에 쌀파동 및 햇반 라면 등이 품절되어 가고 있으며 쌀은 찾아 볼 수 가 없다.
쌀파동으로 비상사태가 일어난 일본 현지 교민들은 태풍으로 인한 수해 피해 또한 엄청나고 정신적인 혼란을 크게 겪고 있는 불안한 상황이다.
만일을 위한 비상 긴급대책 방안으로 한국 쌀 보급을 위하여 한국 충청남도 보령시 김동일 시장과의 간담회에서도 한국에 남아도는 쌀문제로 해외교민들에게 쌀을 수출하기 위한 말씀으로 간담회를 가진적이 있다.
우연한 기회로 고대미인 쌀을 맛보면서 해외교민들을 위한 일본 시즈오카 한인회 황혜자 회장은 충남 당진시 오성환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직거래 농업생산자와 직접적인 현안에 대하여 진솔한 미팅이 이루어졌다.
당진시 고대면 주민자치회 허석 회장은 당진 고대미인쌀 특허를 받아 농사를 지으며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주민자치회 회장으로서 주민소통센터 오아시스를 통하여 지자체 회원들과의 교류 소통은 물론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 운영으로 보람된 정말 차세대 교육을 위한 가정의 화합과 사랑을 전하고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음이 오아시스 내부를 견학 하면서 알 수 있었다.
역시 최고의 지도자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헌신적인 봉사를 하고 언제나 먼저 앞장선 열린공간의 주민을 위한 오아시스 쉼터에 많은 사랑이 담긴 정보와 각 지자체간의 교류활동으로 누구나가 편하게 출입 할 수있는 깨끗하고 밝은 환경을 만들고 준비하는 허회장의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올해 대풍년 기념으로 자치회원들에게 추석 홍보 겸 4kg 쌀 50개를 선물하는 통큰 허회장은 고구마 축제 행사중에 고대미인쌀 시식행사 준비를 하면서 좀더 친숙하게 명품 당진 쌀을 만날수 있도록 준비 하고 있음을 밝혔다.
허석 회장의 만남으로 오아시스를 견학하고 당진시의 역사와 한 중 일의 교류를 모색하는 한편 뿌리깊은 아픈 역사를 가진 당진포구 관련하여 몰랐던 중요한 역사 문화 공부도 하였다.
질좋고 우수한 품질의 쌀 고대미인 쌀은 오래전에 바다에서 논으로 전환한 농지라 바다가 품고 있던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과 맛을 고스란히 우리 밥상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밥맛에 풍미가 느껴지는 비옥한 당진평야에서 자란 벼가 바로 도정되어 밥알 알갱이가 윤기가 있고 영양가는 물론 밥맛이 좋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밥맛에 풍미가 느껴지는 당진 고대미인 쌀 한톨한톨에 농부의 정성이 가득 담겨있는 정성들여 수확한 벼는 4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해창정미소(HeachangRPC)에 주문시 바로 도정하여 보내 드립니다.
미리 도정하여 쌀을 쌓아두고 보내는 다른곳과는 차원이 다른 명품입니다.
또한, 10월5일 당진시 고대면 고구마 축제는 오성환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지역주민들의 가장 큰 당진시 최고의 신토불이 지자체 고구마 축제 행사소식도 들려 주시면서 행사에 초대를 받았다.
고구마는 일본인의 주식이나 다름없이 아주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품목으로 우리 농산물 관련하여 많은 해외교민들이 관심을 갖고 신토불이 우리 농산물을 이용 할 수 있길 기대 합니다.
앞으로 국가와 국가간의 농업특산물 경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개척의 길을 찾아 생산자와 직접적인 민간교류자매결연을 통하여 지속적인 협력으로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우리전통 문화 계승을 위한 신토불이 풀뿌리 지자체 활성화 운동 등 부지런한 우리 민족 새마을 운동으로 농산물을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우리 쌀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교민들이 신토불이 우리의 맛을 이용하는데 앞장 설 수 있도록 좋은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검경합동신문, 무단전재금지, 재배포시 검경합동신문 표시를 할 것.검경합동신문일본지사,해외총괄본부장]
#허석#명품#고대미인쌀#당진해나루현미쌀#고대면#고구마축제#당진쌀#새마을지도자#주민자치회#신토불이#미네랄#주민소통센터#오아시스#차세대청소년#미래지향적인농촌설계#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