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민선8기 후반기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개최

기사입력 2024.10.02 1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송군(군수 윤경희)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930일부터 10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군민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응하는 신규사업을 발굴해 민선8기 후반기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송군은 보고회를 통해 주요 사업들의 추진계획과 기대효과를 면밀히 검토하고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2025년도 분야별 주요사업으로는 농업 생산성 향상으로 대한민국 사과 주산지 명성 유지를 위한   주왕산 마평과수단지 혁신농업 타운 조성   청송사과 무적엽 생산 및 유통   이상기상 대응 및 재해 예방 과수 재배기술 보급 농촌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국·내외 인력 지원 사업이 있으며, 청송의 문화·관광 수준을 끌어올리는   파천면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   진보면 농업인 파크골프장 조성   산남지역 파크골프장 조성   청소년수련관 야외 문화·체육시설 확충   경북형 이색숙박시설 조성   청송백자 관광거점공간 조성   주산지 데크로드 조성 사업이 있다. 또한 주거공간 개선으로 살고 싶고, 오고 싶은 청송을 건설하는   농촌협약사업   진안·금곡지구 도시재생사업   청송 공공임대주택 청년빌리지 건립사업   진보면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현서·안덕 그린뉴딜 전선지중화 사업 등이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025년은 민선8기 후반기에 진입하는 중요한 해지만, 세수부족으로 재정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중요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그에 따른 예산을 확보하고 특히,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정운영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