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니어드림센터 준공식 개최

기사입력 2024.10.30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주시(시장 강영석)1030일 국토부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심시가지형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시니어드림센터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이자 국회의원, 안경숙 시의회의장, 남영숙김홍구 도의원을 비롯해 노인회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감사패 수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987년 건립된 노인회관의 노후와 고령화로 인해 늘어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민선 8기 상주시 역점시책 및 공약사항으로 적극 추진된 시니어드림센터는 2020년부터 지난 4년간 총사업비 583,600만원을 투입해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연면적 1,146,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특히, 부족한 주차공간을 위해 인근 토지 100여 평을 추가로 확보하여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력단련실, 취미 교실, 야외 소공원, 커뮤니티센터 등으로 구성하여 어르신들의 여가 선용과 건강증진을 위한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어르신들의 숙원이었던 시니어드림센터가 준공되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이번 노인회관 이전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문하 지회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많은 내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게 되어 감사 드린다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지역 노인들의 권익증진 및 복리 향상을 대표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