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찰청, 전국 에스알 열차(SRT)에 대국민 마약범죄 예방 홍보

기사입력 2024.10.31 1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찰청(형사국장 유재성)29() 에스알과 마약류 범죄예방 업무 협약체결했다.

     

    < 주요 협약내용 >

     

     

     

    마약류 폐해 및 범죄예방 영상 송출·캠페인 실시 등

    마약류 예방을 위한 철도종사자 교육 훈련 지원

    마약류 등 안전관리와 관련한 지식, 정보, 자료의 공유

     

     이번 협약은 경찰청에서 추진하는 마약류 범죄 종합 근절대책의 하나로 철도 운영기관 에스알과 협업하여 에스알에서 운행하는 열차(SRT) 영상장치를 통한 예방·홍보영상 송출, 마약류 예방 활동 캠페인 등을 시행하여 마약류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높일 것이다.

     

     특히, 에스알에서 운행하는 경부, 호남, 경전, 동해, 전라선 등 전() 에스알 열차(SRT)에 하루 평균 120~122회 마약류 예방 영상을 송출하여 확산하는 마약류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할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에스알 철도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 역사나 열차 내 마약운반, 투약 의심자 발견 시 신고조치에 관한 교육, 마약류에 대한 지식정보, 자료의 공유 등 인적교류 및 교육 등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경찰청 형사국장은 오늘 업무 협약으로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마약범죄를 에스알 철도망과 함께 차단하고, 예방·홍보를 통해 국민이 마약류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전국 에스알티(SRT) 철도망을 활용한 마약범죄 예방 홍보뿐만 아니라, 경찰청과 협업을 통해 전국적 마약 확산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 마약 청정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