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립순천대] 무역학전공 학부생팀,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에서 코삭챌린저상 수상
기사입력 2025.01.21 20:08- 순천대 ‘순둥이’팀, 전국 대학생 광고대회에서 두각 -
- 지역 관광과 로컬 브랜드 활성화에 창의적 접근 -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영상 콘텐츠 챌린지에서 무역학전공 학부생들로 구성된 ‘순둥이’팀이 ‘코삭챌린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광고대회로, 전국 각지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대회에는 전국 137개 대학에서 3261명의 재학생과 282명의 지도교수가 참가했으며, 총 918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 KOSAC 코삭챌린저상 수상(순천대)
국립순천대 무역학전공‘순둥이’팀(정민균·주효진·김예진·김세이)은 ‘전라남도 순천 로컬 브랜드 순천 양조장’을 주제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일상에 지친 청춘들에게 순천에서의 힐링”이라는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하며 순천 양조장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담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과 관련하여 팀장인 정민균 학생은 “대학생 광고대회에 처음 도전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며, 올해에는 더욱 발전된 콘텐츠로 도전하여 더 좋은 성과를 거두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수인 국립순천대 이재은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로컬기업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열정을 보여주어 대견스럽다.”라며, “학생들의 이러한 노력과 열정이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확신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국립 순천대학교 전경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