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설 연휴 대비 응급환자 이송 체계 강화 위한 간담회 추진

기사입력 2025.01.22 17: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50122-2설 연휴 대비 응급환자 이송 체계 강화 위한 간담회 추진1.jpg

    진해연세에스병원 간담회(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21일 관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연세에스병원을 방문하여 해당 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들과 설 연휴 대비 응급환자 이송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대 9일의 설 명절 연휴 동안 만성·급성 환자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정적인 구급 대응과 지역 내 의료기관 간의 협조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이송 환자 적극 수용 협조 구급대원과 의료진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개선 방안 모색 119구급 스마트 시스템을 활용한 이송 병원 선정 협조 등이다.

     

    창원소방본부는 긴 연휴 기간 선제적 구급 대응 출동 태세 확립을 위해 귀성객 등 다수밀집 지역 소방 차량 전진 배치 및 안전 순찰 응급환자 생존율 향상을 위한 다중출동 체계 운영 철저 관내 구급차 부재 시 선제적인 펌뷸런스 출동으로 의료 공백 방지 등을 통해 구급활동 대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상기 본부장은 설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응급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이라며 설 연휴 기간 응급처치나 병의원 안내가 필요한 경우 119로 문의해주길 바란다.”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