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설 명절 맞아 '친환경 실천' 한목소리

기사입력 2025.01.22 1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환경정책과]단체사진.jpeg

    구미시는 지난 21일 새마을중앙시장에서 대구지방환경청 직원과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설명절 보내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친환경 명절 실천 방안을 알리고,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등 환경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계절관리제 : 매년 12~ 다음해 3월까지 고농도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등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집중관리하는 제도

     

     

    캠페인에서는 고향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자가용은 친환경 운전하기 명절 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성묘 갈 때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수칙이 소개됐다.

     

     

    강정숙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영농 잔재물 집중 수거 및 불법 소각 단속 강화 다중이용시설 공기질 집중 관리 미세먼지 집중관리 도로 운영 및 도로 청소 강화 등 다양한 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