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방TV은 2022년 3월 10일(목), 3월 17일(목) 19시 30분에 총2회에 걸쳐 국방TV 휴먼다큐 병영의 달인에 '엔진 정비의 달인! 해군 군수사령부 원종일 군주무관'이라는 타이틀로 프로그램이 방영된다고 전했다.
국방TV 휴먼다큐 병영의 달인 프로그램은 각 군 분야에서 최고라고 인정받고, 동료와 주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며 자신만의 가치로 대한민국 국인들의 일과 삶을 진솔하고도 담백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인공인 원종일 주무관은 제1회 선진해군상 수상을 한 베테랑 정비사이다. 그는 조선소 근무 당시, 두번째 산업재해로 좌측 눈을 실명하고 복직 하였으나 조선경기 불황으로 , 몰락 위기에 처한 회사에서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그래서 잘하는 일을 해군에서 하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하면 된다는 열정으로 당당하게 해군에서 새로운 삶을 열었다고 전했다.
국방TV는 2022년 3월 10일(목) 첫 방송에는 원종일 주무관의 일과 사랑 그리고 가족에 대한 스토리를 상세하게 담아낸다고 전했다.
국방TV는 주인공인 원종일 주무관이 앞으로도 해군 군수사령부 함정의 심장부인 엔진 정비을 책임지면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장애 당사자인 그는 현재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협회(황미정 회장)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내 장애감수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장애인들의 인권지킴이 활동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