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수성구, 도·농 상생발전 위한 자매결연 체결

기사입력 2023.05.04 22: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1의성군제공 의성군-수성군 자매결연 체결.jpeg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4일 의성군청 대회의실에서 도·농 상생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광호의성군의회 의장,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최병일 재대구경북도민회장, 김종호 재대구의성향우회장 등 양 지자체의 대표단 및 간부 공무원 등 다수가 참석했다.

     

    협약은 양 지자체의 상호 이해와 친선교류를 통해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자매단체임을 공동으로 선언함과 더불어 지역 문화·관광·스포츠·청년·교육 등 각 분야 교류 ·축산분야 협력 및 지원 민간차원의 교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농 지자체 간 자매결연 체결이라 더욱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의성군과 수성구는 상호방문을 통한 우호증진과 더불어 주민교류 활성화와 농특산물 구매를 포함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김주수 의성군수는수성구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동반 성장과 도농 상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다양한 자원의 활발한 교류로 상호 간의 도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 후 수성구 대표단은 의성조문국박물관, 조문국사적지 등을 견학한 후 대구로 돌아갔다.

     

    한편 의성군은 2010년 서울시 노원구를 시작으로 국내 타지자체와 자매결연을 맺어 왔으며, 지난 3월 전남 함평군에 이어 대구시 수성구와는 일곱 번째 자매 도시가 됐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