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가을맞이 본청과 읍면동장 협력 회의

기사입력 2023.11.10 19: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 가을맞이 본청과 읍면동장 협력 회의 - 총무과 1.jpg

    ▲ 광양시, 가을맞이 본청과 읍면동장 협력 회의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9일에 시청 상황실에서 정인화 시장 주재로 11월중 읍면동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본청에서 읍면동에 공유가 필요한 주요 당면사항 및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읍면동에서는 주요 현안 추진사항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본청에서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집중 홍보 및 단속 실시 어르신 복지교통카드 시행 안내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비주택거주자 LH전세임대 지원사업 홍보 ’23-’24절기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홍보 가을철 산불예방 및 홍보활동 철저 수돗물 악취발생 원인, 고무호스 사용 자제 홍보 등 주요 현안을 전달했다.

     

    읍면동에서는 산불예방 대책 추진상황을 비롯해 읍면동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각종 주민숙원사업 추진상황, 봉사단체와 업무협약 추진실적 및 활동계획, 임기만료에 다른 신임 이통장 임명 계획 등을 공유했다.

    광양시, 가을맞이 본청과 읍면동장 협력 회의 - 총무과 2.jpg

    ▲ 광양시, 가을맞이 본청과 읍면동장 협력 회의


    정인화 광양시장은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해 무분별한 소각 행위를 금하는 등 산불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및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산불에 대한 각별한 경각심과 철저한 대응 태세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자원봉사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독거노인 등 대상자에게 봉사단체가 적절하게 연계되어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읍면동에서 적극 지원하고 격려하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본청과 읍면동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시정 현안을 함께 공유하며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