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경남 사천에서 KBS 열린음악회 열려

기사입력 2024.05.29 1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40529-1우주항공청개청 열림음악회.jpg

     

    240529-1우주항공청개청 열림음악회2.jpg

     

    240529-1우주항공청개청 열림음악회3.jpg

     

    240529-1우주항공청개청 열림음악회4.jpg

     

    240529-1우주항공청개청 열림음악회5.jpg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는 ‘KBS 열린음악회’ 녹화가 28일 저녁 7시 30분 삼천포종합운동장(사진/경상남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는 ‘KBS 열린음악회녹화가 28일 저녁 730분 삼천포종합운동장에서 1만여 명 도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27일 개청한 우주항공청의 개청을 축하하고 우주항공의 수도 경남 사천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되었으며, 박완수 경남도지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을 비롯한 우주항공청 간부, 서천호 국회의원 당선인, 사천·통영·거제·산청 시장·군수가 함께 자리했다.

     

     

    먼저, 1만여명의 도민과 함께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박동식 사천시장이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세레머니를 진행하며 축포를 쏘아 올렸다.

     

     

    박완수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KBS 열린음악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미국에 NASA가 있다면 경남 사천에는 우주항공청, KASA가 있다. 이는 사천시민, 경남도민 모두 2년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박 도지사는 행사에 참석한 도민들과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경남사천!을 함께 외치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본행사는 가수 박서진, 오유진, 김다현, 남상일, 신승태, 육중완밴드, 서문탁, 소향, 임한별 등이 출연해 전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음악회의 피날레로 수천 개의 불꽃 드론들을 하늘 위로 날렸다. 드론들은 우주항공청과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미래를 그리며 사천 밤하늘을 수놓았다.

     

     

    날 녹화된 열린음악회는 오는 616일 일요일 저녁 540분에 KBS1TV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