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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일자리재단 지역 활성화위한 글로컬크리에이티 양성

기사입력 2024.10.24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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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윤덕룡)은 ‘2024년 경기 글로컬크리에이터 특화 교육’의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상권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데 중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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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컬크리에이터는 ‘글로벌’과 ‘로컬크리에이터’의 결합된 개념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글로벌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를 의미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협력 기관(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외)과 함께 오산의 ‘원동상점가’와 ‘오색시장’, 김포의 ‘한강노을빛체험마을’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이 교육을 통해 지역 먹거리, 숨은 명소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로컬 자원을 발굴하고, 관광객과 상권을 홍보할 수 있는 총 14건의 SNS 홍보 콘텐츠가 제작됐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실무 역량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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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수작은 오색시장과 원동상점가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한강노을빛체험마을 인스타그램과 마을 관광 누리집 등에 게시되어 실제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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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덕룡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지역 자원을 글로벌 관광객에게 홍보할 수 있는 전문가가 양성된 점이 큰 의미가 있다”며 “경기도 지역 활성화와 상생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민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런 기회로 경기도가 발전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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