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준영 의원, 공항경제권 구축 및 지방정부의 공항운영 참여를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24.11.14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14() 오전 10,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공항경제권 구축 및 지방정부의 공항운영 참여를 위한 토론회를 주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배준영 의원의 1호법안 공항경제권 개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통해 제안한 공항경제권의 개념을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가 공항운영에 참여해 공항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인천국제공항을 지역구로 둔 배준영 의원과 맹성규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이 공동주최로 함께 했으며, 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와 인천상공회의소가 후원으로 참여했다.

     

    토론회에는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이희정 부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심영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팀장, 김연명 한서대학교 항공부총장이 발제에 나섰으며, 인천시 항공과를 비롯해 국토연구원, 경기연구원, 신라대학교, 인천공항 상생 발전을 위한 범시민협의회 등 다양한 패널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공항경제권 도입 필요성과 공항과 배후도시 발전 방안은 물론, 공항경제권 법안이 통과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까지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배준영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공항은 단순한 교통 시설이나 운성 거점이 아닌, 주변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산업경제 거점이라며 공항경제권 개념을 도입해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이 함께 협력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배 의원은 공항경제권과 관련해 여러 차례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지난 대수에 이어 특별법을 대표발의했다라며, “특히 이번에는 1호 법안으로 발의한 만큼, 법안 통과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 공항경제권이 지역경제 활성화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의원님들과 참석자들 모두 특별법 통과를 위해 힘을 모아달라라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