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 새롭게 선보인다.

기사입력 2024.12.12 16: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12일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에서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사진/경남소방본부)

    이 시설은 오는 1217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하며, 내년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은 5세부터 10세까지의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국비와 도비 각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이 투입됐다.

     

    체험장은 교육센터 1층에 위치하며, 217규모로, 주요 공간은 체험장(121)과 오리엔테이션 공간(96)으로 나뉘어 있다.

     

    이번 시설은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여섯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어린이 제품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KC 인증 제품 전시 전기 안전 교육 자전거 안전 교육 물놀이 안전 교육 어린이 안전에 관한 재미있는 OX 퀴즈 안전 네 컷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체험 행사는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어린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체험은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누리집(www.gnfire.go.kr/firesafe)에서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체험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