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지원 소방관 대상 긴급 심리지원 시행

기사입력 2025.01.08 13: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 출동 지원한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긴급 심리지원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지난 12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 출동 지원한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긴급 심리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남소방본부는 국가 소방 동원령에 따라 사고 발생일인 지난 1229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현장에 구급차 등 소방차랑 34대와 81명의 인력을 지원하여 사고 수습에 나섰다.

     

    국가 소방 동원령이 해제된 후, 소방본부는 참혹한 재난 현장을 경험한 소방공무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외상 후 스트레스를 예방하기 위해 긴급 심리지원을 시작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출동한 인원들에게 전문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심리 상담을 제공하며,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다회기 심층 상담과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참여 등을 지원하며, 특히 조기 심리 회복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를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김재병 본부장은 참혹한 현장을 겪은 직원들이 트라우마를 남기지 않도록 신속한 조처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심신이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