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나는 재택근무, 원격근무자 대상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평창과 고성에서 한 달간, 회차당 3박 4일로 진행된다.
참가자에게는 3박 4일의 숙박과 함께 해당 지역 관광 프로그램 및 입장권, 관광택시, 렌트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특히 단순 관광이 아닌 워케이션 프로그램인 만큼 오롯이 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공유오피스 공간도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강원도의 우수한 자연환경 속 워케이션을 경험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강원도 평창, 고성군 지역 외 거주자이며 참가 신청 시 워케이션 참가 동기를 작성하여 최종 선정하고 있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하여 비수기 기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지역 관광업계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주중, 장기 투숙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를 위해 올 초부터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 3월 인터파크와 손 잡고 워케이션 기획전을 출시하여 약 8,000박 이상 판매가 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또한 지난 8일에는 워케이션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국내 최초 워케이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강원도를 국내 워케이션 최적지로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 신청은 강원 워케이션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관광재단 워케이션 담당부서인 국내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