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안홍삼연구소는 2021년 홍삼 및 한방 소재의 기능성분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연구 결과 2건의 제품을 개발 완료하였다.
개발제품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삼의 고시형 기능성을 활용한 ‘본엔진생’과 홍삼과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서 피로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레드비타민’이다.
뼈 건강 기능식품 ‘본엔진생’은 인삼과 홍삼의 기능성과 우슬, 당귀, 황기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소재를 결합하여 기능성을 높이고, 한방소재 특유의 쓴맛을 낮추어 식미가 좋으며 섭취하기 용이한 제품이다.
홍삼과 비타민을 한가지 제품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구미젤리형 ‘레드비타민’은 젤리 제형으로 개발했으며 젤라틴으로 쫄깃한 식감이 나게했다. 특히, 진안의 특산품을 활용하고자 블루베리와 아로니아 농축액을 이용해 상큼한 신맛과 과일향을 살렸다.
본 개발제품은 진안군 관내 가공기업에 우선적으로 기술이전 할 계획이며, 관심 있는 기업은 홍삼연구소에 문의하면 상담과 시제품 시식이 가능하다.
전춘성 (재)진안홍삼연구소 이사장은 “진안홍삼연구소가 개발한 새로운 형태의 홍삼한방제품이 기업에 기술이전 되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안 홍삼과 지역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관내 기업과 함께 홍삼한방산업 발전을 주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