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 흐림속초1.2℃
  • 맑음3.5℃
  • 맑음철원1.5℃
  • 맑음동두천0.2℃
  • 맑음파주-2.5℃
  • 구름많음대관령-2.8℃
  • 맑음춘천-0.3℃
  • 맑음백령도3.2℃
  • 비북강릉2.7℃
  • 흐림강릉3.6℃
  • 흐림동해3.3℃
  • 맑음서울4.1℃
  • 맑음인천2.9℃
  • 맑음원주1.3℃
  • 흐림울릉도3.6℃
  • 맑음수원1.2℃
  • 맑음영월3.0℃
  • 맑음충주-1.3℃
  • 맑음서산-0.8℃
  • 맑음울진3.2℃
  • 맑음청주4.6℃
  • 맑음대전3.3℃
  • 맑음추풍령-0.8℃
  • 맑음안동3.3℃
  • 맑음상주1.2℃
  • 구름많음포항7.4℃
  • 맑음군산1.5℃
  • 맑음대구5.7℃
  • 맑음전주4.8℃
  • 구름많음울산6.7℃
  • 구름조금창원6.1℃
  • 맑음광주5.3℃
  • 맑음부산7.4℃
  • 구름조금통영6.9℃
  • 맑음목포3.8℃
  • 맑음여수7.4℃
  • 맑음흑산도6.3℃
  • 맑음완도5.1℃
  • 맑음고창0.4℃
  • 맑음순천0.2℃
  • 맑음홍성(예)-0.9℃
  • 맑음1.2℃
  • 맑음제주9.2℃
  • 맑음고산9.4℃
  • 맑음성산8.0℃
  • 구름조금서귀포10.1℃
  • 맑음진주0.8℃
  • 맑음강화1.2℃
  • 맑음양평0.1℃
  • 맑음이천0.1℃
  • 맑음인제-0.5℃
  • 맑음홍천-0.8℃
  • 맑음태백-2.9℃
  • 맑음정선군-2.2℃
  • 맑음제천-2.9℃
  • 맑음보은-0.7℃
  • 맑음천안-0.1℃
  • 맑음보령1.5℃
  • 맑음부여-0.2℃
  • 맑음금산0.1℃
  • 맑음2.6℃
  • 맑음부안2.2℃
  • 맑음임실-0.2℃
  • 맑음정읍0.6℃
  • 맑음남원2.1℃
  • 맑음장수-2.9℃
  • 맑음고창군0.0℃
  • 맑음영광군1.6℃
  • 맑음김해시7.3℃
  • 맑음순창군1.6℃
  • 맑음북창원8.4℃
  • 맑음양산시7.0℃
  • 구름조금보성군2.4℃
  • 구름조금강진군2.1℃
  • 맑음장흥0.8℃
  • 구름조금해남0.9℃
  • 구름많음고흥1.8℃
  • 맑음의령군0.7℃
  • 맑음함양군-1.2℃
  • 맑음광양시5.8℃
  • 맑음진도군2.6℃
  • 맑음봉화-1.7℃
  • 맑음영주1.1℃
  • 맑음문경2.1℃
  • 맑음청송군-1.7℃
  • 맑음영덕3.8℃
  • 맑음의성-0.8℃
  • 맑음구미0.0℃
  • 맑음영천3.6℃
  • 맑음경주시6.0℃
  • 맑음거창0.1℃
  • 맑음합천1.4℃
  • 맑음밀양4.1℃
  • 맑음산청1.8℃
  • 맑음거제7.9℃
  • 맑음남해5.4℃
  • 맑음7.5℃
남원시, 사회적 배려대상자'우선 배려창구'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사회적 배려대상자'우선 배려창구'운영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먼저

남원시, 사회적 배려대상자\'우선 배려창구\'운영

 

남원시가 시청 민원과를 방문하는 거동불편 노약자와 임산부, 장애인, 유아동반 등 민원인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선 배려창구”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배려창구는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맞춰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에게 관심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고 사회적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민원실 입구와 가장 가까운 10번 창구에 설치된 우선 배려창구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의 민원접수, 통합민원발급, 민원상담 등을 한곳에서 받을 수 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상 수어 상담을 위한 화상전화기가 설치되어있으며, 민원인 편의를 위한 보청기, 휠체어, 확대경, 유아차, 유아의자, 점자민원안내책자 등의 편의용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점자‧음성 민원안내시스템으로 시‧청각 장애인과 노령 민원인의 청사 안내를 돕고 있으며, 민원실 바닥에 부착된 민원안내 유도선을 통해 누구든지 쉽게 원하는 창구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과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로 제작된 생활민원안내책자와 외국인주민을 위한 다국어로 보는 생활민원안내책자도 비치되어 있어 필요에 맞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남원시 민원과장은 “우선 배려창구에서는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는 일반민원인 보다 우선 배려대상자를 먼저 처리하게 되는데, 일반민원인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든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