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 구름조금속초-0.6℃
  • 맑음-8.9℃
  • 맑음철원-8.3℃
  • 맑음동두천-6.4℃
  • 맑음파주-8.4℃
  • 맑음대관령-12.5℃
  • 맑음춘천-7.6℃
  • 맑음백령도0.8℃
  • 맑음북강릉0.8℃
  • 맑음강릉0.1℃
  • 맑음동해-1.4℃
  • 맑음서울-1.8℃
  • 맑음인천-1.7℃
  • 맑음원주-4.0℃
  • 구름많음울릉도3.9℃
  • 맑음수원-5.6℃
  • 맑음영월-6.8℃
  • 맑음충주-7.3℃
  • 맑음서산-5.9℃
  • 구름조금울진-0.2℃
  • 맑음청주-2.6℃
  • 맑음대전-3.0℃
  • 맑음추풍령-6.5℃
  • 맑음안동-5.8℃
  • 맑음상주-5.5℃
  • 맑음포항1.4℃
  • 맑음군산-3.4℃
  • 맑음대구-3.4℃
  • 맑음전주-1.6℃
  • 맑음울산0.8℃
  • 맑음창원2.0℃
  • 맑음광주0.4℃
  • 맑음부산5.6℃
  • 맑음통영4.4℃
  • 맑음목포0.9℃
  • 구름조금여수5.2℃
  • 맑음흑산도5.0℃
  • 맑음완도1.6℃
  • 맑음고창-1.5℃
  • 맑음순천-4.1℃
  • 박무홍성(예)-6.3℃
  • 맑음-6.2℃
  • 맑음제주6.9℃
  • 구름조금고산8.2℃
  • 맑음성산7.4℃
  • 구름조금서귀포7.9℃
  • 맑음진주-4.5℃
  • 맑음강화-5.6℃
  • 맑음양평-5.8℃
  • 맑음이천-6.2℃
  • 맑음인제-7.5℃
  • 맑음홍천-7.1℃
  • 맑음태백-9.5℃
  • 맑음정선군-10.0℃
  • 맑음제천-8.9℃
  • 맑음보은-7.4℃
  • 맑음천안-6.8℃
  • 맑음보령-3.5℃
  • 맑음부여-5.4℃
  • 맑음금산-6.6℃
  • 맑음-3.8℃
  • 맑음부안-2.3℃
  • 맑음임실-5.1℃
  • 맑음정읍-3.3℃
  • 맑음남원-3.7℃
  • 맑음장수-7.0℃
  • 맑음고창군-1.7℃
  • 맑음영광군-2.6℃
  • 맑음김해시1.4℃
  • 맑음순창군-4.7℃
  • 맑음북창원1.6℃
  • 맑음양산시-0.5℃
  • 맑음보성군-1.5℃
  • 맑음강진군-2.1℃
  • 맑음장흥-3.7℃
  • 맑음해남-3.6℃
  • 맑음고흥-2.2℃
  • 맑음의령군-5.3℃
  • 맑음함양군-6.8℃
  • 맑음광양시2.1℃
  • 맑음진도군3.6℃
  • 맑음봉화-6.7℃
  • 맑음영주-7.6℃
  • 맑음문경-5.2℃
  • 맑음청송군-9.6℃
  • 맑음영덕-0.5℃
  • 맑음의성-8.5℃
  • 맑음구미-5.6℃
  • 맑음영천-5.8℃
  • 맑음경주시-4.6℃
  • 맑음거창-6.4℃
  • 맑음합천-4.6℃
  • 맑음밀양-1.9℃
  • 맑음산청-4.7℃
  • 맑음거제1.3℃
  • 맑음남해2.3℃
  • 맑음-0.7℃
KBO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보다 간결하게 변화된 KBO 로고 공개

  • 기자
  • 등록 2022.02.28 10:52
  • 조회수 326
KBO 40주년 기념 로고

 

올해 40주년을 맞은 KBO 리그는 디지털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 친화적인 소통을 위해 변화된 KBO 로고 발표 등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진행했다.

리뉴얼 과정에서 가장 초점을 둔 부분은 ‘팬 친화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급변하는 스포츠 산업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KBO 리그가 다양한 형태로 팬들과 만날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뒀다.

KBO는 팬들의 일상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개편된 로고를 공개했다.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활용하기 위해 이전 로고에 포함되어 있던 그라데이션을 없애고 단일 색상을 적용했다. 새로운 KBO 로고는 최근 산업 디자인 트렌드인 ‘미니멀라이징’ 과정을 거쳐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구공 형상이 포함되어 있는 기존 KBO의 심볼은 유지하여 정통성을 유지했다.

KBO 로고와 더불어 40주년을 기념하는 ‘KBO 리그 40주년 기념 로고’도 공개했다. 리그 브랜드의 통일성을 위해 KBO 로고를 활용하여 숫자 40을 형상화했다. 40주년 기념 로고는 이번 시즌 진행되는 40주년 기념 사업에서 여러 형태로 사용한다.

한편, KBO는 새로운 로고 뿐만 아니라 2022 시즌 KBO 리그 엠블럼,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홍보 영상 등 브랜드 리뉴얼 과정을 통해 디자인된 새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KBO는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들이 야구를 일상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며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 KBO
웹사이트 : http://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