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2022년 수원시 청년축제기획단’으로 활동할 청년 10여 명을 5월 10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수원시 청년축제기획단은 올해 9월 개최 예정인 ‘제3회 수원청년주간행사(가칭)’를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청년 축제를 홍보하는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5월부터 12월까지 ▲수원청년주간행사 관련 정기·임시회의 참석 ▲행사 운영 방향 설정(주제 선정·추진 기간·추진 방향·방법 등) ▲행사 프로그램별 아이디어 발굴 ▲수원 청년 참여를 유도하고, 행사 홍보를 위한 활동 등 ▲수원청년주간행사 이후 평가·간담회 등에 참여한다.
청년축제기획단으로 선발되면 5월 중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 증명서(회의 7회 이상 참석)와 회의 참석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수원시장 명의 표창도 수여한다.
공고일(4월 27일) 기준 만 19세~34세 청년 중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 ▲수원시 소재 대학·직장에 다니는 청년 ▲수원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또는 청년협의체 등 청년 단체 소속 청년 ▲청년 관련 행사 경험이 있는 청년 등이 신청할 수 있다(1개 요건 충족).
청년축제기획단 지원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2년 수원시 청년축제기획단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청년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제3회 청년주간행사’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수원 청년과 함께 참신하고 활기찬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