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2022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협회 상반기 역량강화 워크숍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협회 황미정 이사장 외 협회 회원 30여명은 지난 5월 15 일 (일 ) 14:00 ~ 17:00까지 2022년 KOEA 역량강화 워크숍을 부산연제나래센터에서 이사진 및 전국지사장들과 협회 회원들간의 상반기 역량강화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 및 마무리 했다고 전해왔다.
이날 참석하신 김도윤 자문위원은 장애인에 대한 특성과 차별 사례를 통해 우리 협회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장애인고용공단 지원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장애인을 위한 정책이나 제도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당사자의 목소리가 필요 하지만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숨기고 싶은 장애인이 많아 장애인에 대한 활성화 지원 정책이나 장애 특성을 고려한 고용정보 및 직장내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했다
전국에서 참여한 협회 회원들은 ▲전문성, ▲행복추구, ▲열린동행, 사회공헌 등으로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 참석한 강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협회 황미정 이사장은 참여자에게 소감을 묻는 질문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이 경청을 해주셔서 나눔의 의지가 느껴졌다.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동참하고, 같은 생각과 마음을 나눌수 있는 협회의 따뜻한 시선에 눈시울이 뜨거웠다.” 라는 말을 남겼다.
협회 자문위원인 하창호 교수는 개인사정으로 참석은 못했지만 “귀한 시간 공감의 시간 지식 확장의 시간이 되어 우리 협회 장애인식개선 강사에게 귀한 시간이 되었다고 하니 감사하고 고맙다 라는 소감을 전해왔다.
한국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협회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재활법에 근거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강사 ’와 장애인복지법을 근거로 한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로 구성하여 회원 간의 정보교환 및 친목 교류 활동을 통하여 ‘강사의 전문성 확보와 역량강화를 위한 활동 ’‘기업체 법정 의무교육 강사 파견사업 ’‘기업체 컨설팅 및 직원역량 강화 교육사업 ’‘장애인 취업과 복지에 관한 교육사업 ’‘장애인고용촉진 지원 ’ 등을 기본 목적사업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다.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협회 이은습 부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삶의 질이 향상되는 그날까지 꾸준히 이런 학습회를 통해 연구 개발 해 나가겠다는 한목소리를 모았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