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5 (토)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1일 본부장실에서 특별승진자 2명에게 임용장을 수여 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제3회 우수 구조대원 분야 김동식 소방위와 2022년 화재대응 분야 김덕년 소방교가 특별승진자로 선정되어 임용장을 수여했다.
우수 구조대원과 화재대응 특별승진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헌신한 구조대원과 대형화재 등 화재현장에서 인명구조와 재산피해 방지에 지대한 공적이 있는 화재진압대원에게 포상하기 위해 매년 추진한다.
김 소방위는 2008년에 임용하여 항상 현장 활동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였으며, 지난 창원터널 앞 화재 당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에 앞장선 직원이다. 그리고 소방에 들어와서 인명구조사를 취득하는 등 시민들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필요한 자격 취득에도 최선을 다했다.
김 소방교는 2019년에 임용하여 소방관은 직업이 아니라 사명감으로 항상 현장 활동을 했을 뿐만 아니라 투철한 신념과 헌신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를 다 하였으며, 특히 지난 1월 성산구 원룸 화재 당시 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하는 등 항상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항상 현장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직원들이 있어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이 가능하다” 면서 “지금처럼 변하지 않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