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안동중학교(교장 이성섭)는 12월 12일(월) 안동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누리봉사단 및 학생회는 태화동 마을복지추진단과 함께 학교주변 폐지줍는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목도리와 비누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교사 및 학생이 직접 만든 목도리와 비누를 태화동 마을복지추진단에서 학교 주변 어르신 30여 가정에 직접 전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동중학교 학생회와 나누리봉사단은 6월 학교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한 야채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추석에는 감나무골경노당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만들기 나눔 봉사를 하였으며, 10월에는 생강레몬청 80여 개를 만들어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등 봉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학교 주변은 원도심 지역으로 독거노인 가정이 많아 나누리봉사단 학생들은 내년에도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마을복지추진단 등 지역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계속하기로 약속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부족한 솜씨지만 직접 내가 만든 목도리를 하고 다니실 할아버지, 할머니를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 진다’는 소감을 말했다.
이성섭 교장은 ‘안동중학교 학생들이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갖춘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