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9일 오후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시민 누구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CPR 데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는 최근 CPR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자 CPR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시민들이 상시 찾아와 배울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의 날을 지정했다.
이날 교육에는 해군작전사령부 7전단 서애 유성룡함 부대원 12명을 비롯한 시민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애니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시범과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등을 진행해 큰 호평을 받았다.
‘생명을 9하는 CPR 데이’ 매월 9일(9일이 휴일인 경우, 11일) 14시부터 16시까지 창원소방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진해구민들은 창원소방본부 안전예방과(☎055-548-9243)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교육에 참가한 하상원 대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는데 필요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변성근 안전예방과장은 “‘생명을 9하는 CPR 데이’ 교육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말고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