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좌)전문강사 안재민 세계합기도연맹 총재, (우)전문강사 김도진 라온엔터테인먼트 대표(사진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직원 300명 대상으로 화재, 사고 등 재난구조현장에서
받는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 활력 증진과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전문강사 초청 직장교육을 했다.
소방관은 화재, 사고 등 긴급하고 위험한 재난 사항에서 작업하고 생명과 재산을 구하기 위해 신속한 행동과 결단력이 요구된다. 이에 따른 압박과 위험으로 우울감과 직업적 부담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등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는 직업이다.
직장교육은 공직기강 확립을 비롯한 안전사고 방지. 장애인 학대와 장애인 대상 성범죄 예방 교육 등 직무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강은 건강 전문강사인 안재민 세계합기도연맹 총재 진행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척추 강압 예방법, 단전호흡법, 경혈 근골격 이완법 등 근골계 질환 예방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돼 소방관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패션모델이자 모델아카데미 전문강사인 김도진 라온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진행한 일상생활에서의 바른 자세와 걸음걸이 등 신체 활력 강화·에너지 보충법 강의는 직원들이 직접 워킹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안재민 강사는 일부 소방관 대상으로 어깨, 허리, 무릎 등 각종 관절이 굳어있거나 퇴행해 틀어져 있는 신체에 직접 경혈 근골격 이완법으로 관절 부위를 이완시켜주며 자세교정 운동을 통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는 등 교육 효과를 더했다.
이선장 서장은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 생활이 되길 바란다.”며 "개인안전관리로 현장에서 고품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