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5 (토)
▲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중마동사무소에서 위원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2019년 시작해 5년째 이어 오는 행사로, 중마동 협의체 위원이 모두 참여하여 사회혁신 공모사업비 4백만원으로 직접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가 혼자 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구, 복지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 120가구에 방문 전달했다.
▲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강정훈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정성을 담아 김장김치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 소외된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한편,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장김치 나눔행사 외에도 「행복한 중마동 만들기! 따뜻한 온(溫)기를 전달합니다」 사업추진으로 전기매트 전달(30명), 이불지원 및 주거환경정비(10명), 이불세탁(300채) 등을 추진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