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9일 경상북도 농업인회관에서 경상북도 정보화 농업인연합회(이하 경북정농)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도 임원, 시군 지회 대의원, 관계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북정농의 조직 활성화와 농산물 홍보 마케팅 강화, 회원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올해 조직 활성화를 위해 이사회 워크숍,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 등을 추진하고, 농산물 홍보 마케팅 강화를 위해 소비자들과 만남의 장 등을 준비하며,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해 시군 지회별 경영 마케팅 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 총회에서는 농가살림연구소 박강진 소장이‘농업 관련 필수 지식과 비즈니스모델’이라는 주제로 최근 국내외 농업 여건의 변화에 따른 농가 실천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경북정농 김미경 회장은“정보화농업인이 IT산업 발전에 선도적으로 대처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직거래를 주도해 왔지만, 현재 소비자들의 트렌드변화, 메타버스 등 새롭게 배우고 적응해야 할 일이 많다.” 며, “앞으로도 정보화농업인이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인 교육과 회원 간 정보교류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경북정농은 정보화 발전에 따라 자기 계발을 통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좋은 성과를 이뤄왔으며, 농업기술원도 시대변화에 맞춰 정보화 농업인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