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황룡사, 새봄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검경합동신문 이은습 기자] 황룡사(황산 주지스님)는 3,000여명의 황룡사 불자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신정시장사거리에 위치한 새봄한방병원(양정훈 병원장)과 4일 중구 옥교동 태화강변 인근에 있는 황룡사(조계종)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혀왔다.
황산 주지스님은 “황룡사는 도심에 위치한 지리적인 특성상 원거리 이동이 불편하신 노약자 불자들과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적지않게 찾아오는 절입니다. 진료협약 체결을 계기로 노환이나 상해, 질병으로 무릎, 어깨 관절, 척추 등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자들과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정훈 병원장은 “한방과 양방의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협진 치료와 환자를 최우선하는 의료시설 및 환자가 감동하는 친절한 의료서비스로 황룡사 불자들의 보다 빠른 건강의 회복을 통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병원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울산 신도심과 구도심을 잇는 번영교 북단에서 시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기도와 법회를 볼 수 있는 24시간 열린 도심 포교당을 지향하고 있다.
황룡사 불교문화회관에는 종무소와 법당,시민북카페, 청소년 공부방 등을 갖추고 있으며 어린이 법회와 평생교육원을 설립해 운영 중인데 동문회, 거사회에서 헌신적인 봉사와 운력을 행한다.
#울산황룡사
#새봄한방병원
#검경합동신문사
#이은습사회부기자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