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에서 관리·지원하는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8일 인천 서구,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한 ‘튼튼! 쑥쑥! 어린이 사생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어린이 사생대회는 지난 8월부터 홍보 및 참여자 모집을 추진하여 등록급식소 85팀이 참가한 가운데 ‘깨끗한 지구, 우리 함께 만들어 가요! 부제:음식물 잔반 줄이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해당 사업은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 및 환경보호와 관련된 활동 등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영양 및 위생 분야에 흥미를 갖게 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올바른 건강식생활실천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했다.
연수구센터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표현력, 주제 적합성, 창의력, 부모와 교사의 도움 없이 표현하였는지를 기준으로 최우수상 1편, 창의상 2편, 우수상 6편, 장려상 15편 등 총 24편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수상작은 연수구센터 홈페이지, Youtube, 블로그, 카카오채널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연수구센터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교육과 더불어 환경보호인식 향상을 위하여‘나는야! 연수구 바다지킴이’, ‘연하랑 수하랑 뿡뿡이 괴물을 물리쳐요.’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배포하고 있다.
연수구센터 강은진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사생대회를 통하여 바른 식생활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식생활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