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가 지난 13일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IR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IR 데모데이는 타 지역 참가자들의 편의성과 각 분야의 명망있는 투자자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특별히 온라인 화상 플랫폼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IR 데모데이에 앞서,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진출팀 19팀의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기 위해 맞춤별 워크샵과 투자유치 컨설팅을 지원했다.
IR 데모데이는 각 팀별 발표 후 투자자들의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IR 데모데이 개최 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후속 미팅 의향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팅을 주선하고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은 12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며 시민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실적을 합산하여 최종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한다.
시는 경진대회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회기간 및 본선대회 이후 외부자금 투자유치 시 사업화 지원금을 확대하는 투자시스템 방안을 도입했으며, 사업계획 발표(IR) 컨설팅, 투자자 네트워킹 주선 등을 통해 창업팀 주도 투자유치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시는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 1등 3천만원, 2등에서 10등까지 각 1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자(팀)에게는 3년간 최소 9천만원에서 최대 1억 5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창업공간 및 주거지원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