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속초12.0℃
  • 비13.0℃
  • 흐림철원12.4℃
  • 흐림동두천12.5℃
  • 흐림파주12.3℃
  • 흐림대관령9.3℃
  • 흐림춘천13.0℃
  • 비백령도10.0℃
  • 비북강릉13.0℃
  • 흐림강릉13.6℃
  • 흐림동해13.9℃
  • 비서울12.8℃
  • 비인천11.9℃
  • 흐림원주13.7℃
  • 비울릉도13.4℃
  • 비수원12.5℃
  • 흐림영월13.0℃
  • 흐림충주13.6℃
  • 흐림서산12.4℃
  • 흐림울진14.9℃
  • 비청주14.1℃
  • 비대전13.2℃
  • 흐림추풍령12.3℃
  • 흐림안동14.0℃
  • 흐림상주14.0℃
  • 흐림포항17.4℃
  • 흐림군산14.1℃
  • 흐림대구16.9℃
  • 비전주14.7℃
  • 구름많음울산16.1℃
  • 흐림창원16.1℃
  • 흐림광주14.1℃
  • 흐림부산16.4℃
  • 흐림통영16.0℃
  • 흐림목포14.6℃
  • 흐림여수15.1℃
  • 구름많음흑산도14.4℃
  • 구름많음완도14.9℃
  • 흐림고창13.9℃
  • 흐림순천12.5℃
  • 비홍성(예)13.5℃
  • 흐림12.9℃
  • 맑음제주15.9℃
  • 맑음고산14.7℃
  • 구름조금성산15.3℃
  • 맑음서귀포15.7℃
  • 흐림진주14.8℃
  • 흐림강화12.1℃
  • 흐림양평13.7℃
  • 흐림이천13.6℃
  • 흐림인제13.0℃
  • 흐림홍천13.2℃
  • 흐림태백11.0℃
  • 흐림정선군12.1℃
  • 흐림제천12.2℃
  • 흐림보은12.5℃
  • 흐림천안13.3℃
  • 흐림보령13.1℃
  • 흐림부여14.4℃
  • 흐림금산12.5℃
  • 흐림13.3℃
  • 흐림부안14.9℃
  • 흐림임실12.8℃
  • 흐림정읍14.1℃
  • 흐림남원13.6℃
  • 흐림장수11.9℃
  • 흐림고창군14.0℃
  • 흐림영광군14.6℃
  • 흐림김해시16.4℃
  • 흐림순창군13.9℃
  • 흐림북창원16.9℃
  • 흐림양산시17.5℃
  • 구름많음보성군14.4℃
  • 흐림강진군15.1℃
  • 흐림장흥14.6℃
  • 흐림해남14.9℃
  • 구름조금고흥14.6℃
  • 흐림의령군16.3℃
  • 흐림함양군14.6℃
  • 흐림광양시13.8℃
  • 구름많음진도군14.8℃
  • 흐림봉화13.3℃
  • 흐림영주13.3℃
  • 흐림문경13.1℃
  • 흐림청송군12.3℃
  • 흐림영덕15.3℃
  • 흐림의성14.6℃
  • 흐림구미15.0℃
  • 흐림영천14.5℃
  • 흐림경주시16.8℃
  • 흐림거창13.0℃
  • 흐림합천16.4℃
  • 흐림밀양16.6℃
  • 흐림산청13.7℃
  • 흐림거제16.3℃
  • 흐림남해15.3℃
  • 흐림17.0℃
영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 리뉴얼하며 브랜드 강화 나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영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 리뉴얼하며 브랜드 강화 나선다

영주사과 75톤 올해 첫 출하행사에서 새 디자인 공개

영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 리뉴얼하며 브랜드 강화 나선다

 

경북 영주시는 영주시연합사업단이 개발한 지역 농산물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의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기존의 포장박스 디자인을 개선해 첫 출하에 나섰다.

14일 영주시는 영주농산물유통센터에서 장욱현 영주시장, 이영호 시의회 의장 류승엽 영주시연합사업단장, 사과출하 농가(단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해외수출과 이마트 등 국내 대형유통시장으로 납품할 사과 75톤 물량의 선적식을 갖고 새단장한 아이러브 영주 디자인 박스를 공개했다.

시는 영주농산물 1등 브랜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4개 농협이 참여하는 영주시연합사업단과 함께 지역 농산물 인지도와 소비자 호감도 강화를 위해 지난해 6월 디자인 변경을 시작으로, 12월 상표/디자인 출원 및 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새 출발 준비를 마쳤다.

새롭게 단장한 ‘아이러브 영주’ 디자인은 순박하고 정직한 영주의 젊은 농부가 사랑으로 가꾸어낸 농산물을 들고 있는 캐릭터 형태로 친근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통합브랜드 디자인은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과일별 패키지로 탈바꿈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리뉴얼된 영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는 사과, 고구마, 복숭아 등 11개 농산물을 대상으로 1월부터 출하된다. 시는 통합브랜드로 출하되는 농산물에 대해서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국 최고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시는 올해 리뉴얼된 아이러브 영주 포장박스의 조기정착과 구매력 향상을 위해 1억75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프리미엄 및 PB포장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리뉴얼 디자인 시범사용 후 반응에 따라 전체 포장박스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류승엽 영주시연합사업단장은 “2월부터 연중 서울 등 대도시에서 대규모의 홍보 행사를 통해 빠른 시일내 영주시 농산물의 우수성이 소비자에게 최고라고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첫 출하를 시점으로 영주시 농산물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널리 알리고, 향후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대한민국 1등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비용 절감은 물론 신선도를 높이는 꼭지 있는 사과 시장 유통과 반사필름을 이용한 강제 착색 또한 없애는데 영주시가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영주농산물 브랜드 인지도 강화로 농가소득 증대와 잘사는 부자 농촌 건설을 위해 4개 농협이 참여하는 영주시연합사업단과 ’영주농산물 1등 브랜드 프로젝트사업을 3년차 사업으로 추진중이다.

올해는 마지막해로 9억4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프리미엄 출하장려금 지원 △프리미엄 및 PB포장재 지원 △영주농산물 상품성강화 물류비지원 △소비지 판촉 및 홍보마케팅행사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 경상북도 영주시
웹사이트 : http://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