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는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내달 2일부터 7월 15일까지 금정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 금정구 진로 박람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참여의 장을 열어놓고, 진로 설정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형태로 계획했으며 사전 조사를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은 ▲진로검사/상담,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직업체험, ▲직업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특히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활동을 위해 ▲진로특강, ▲꿈TALK은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 개인이 관심있는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분야의 멘토가 참여학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생생한 직업 세계, 성장 스토리 등 희망의 메시지를 들려주고, △음악(뮤직)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뮤.캉.스’,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 ‘비.발.디’, △공감 토크 ‘개그와 함께하는 진로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하며 특색있는 직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방법은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정구는 이번 박람회를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축제로 기획하여 지역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변화하는 사회를 반영하는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