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갈산중학교(교장 황지화)는 9월 30일 금요일에 인근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환기 진로 연계 ‘학교 투어의 날’을 운영하였다.
내년이면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위해 코로나19로 굳게 닫혔던 학교의 문을 활짝 열었다. 학교의 모습은 비슷할지 모르지만,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중학교는 낯설고 새로운 공간이다. 이에 우리 학교는 인근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초대해 학교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강당 다온관을 시작으로 미디어실, 음악실, 도서관 등 총 6곳의 특별실을 개방하여 본교 재학생들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둘러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각 특별실에서는 관련 동아리 재학생들의 교육활동 및 동아리 홍보 활동이 진행되어 학교를 방문한 학생들과 학부모들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황지화 교장 선생님은 “초등학생들이 학교 선택 시 학교 과정과 프로그램을 고려하지 않고, 막연하게 선택해 왔던 관례를 벗어날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전환기 진로 연계 ‘학교 투어의 날’에 참여한 도서부 동아리 대표 2학년 학생은 “처음 보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도서관을 홍보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학교 홍보를 준비하면서 도서부로서 자긍심도 느끼고 학교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동안 도서부원들도 더 친해진 것 같다.”라고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상급학교로의 진학 전환이 잘 이루어지고, 같은 지역을 공유하는 학생들 간의 교육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기대해 본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