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11월 2일 성산구 소재 창원사파고등학교외 2개소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17일에 실시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시행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관리자 및 관계자들의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 각종 응급처치 시 대처방법 ▲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등이다.
한편, 소방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장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1월 4일까지 창원중앙고등학교 13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점검을 하고 불량사항 발생 시 11월 11일까지 보완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수험생들이 안전한 시험장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안전 확보 및 소방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