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8 (일)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2일 오전 관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몽골 유학생 30여명이 소방서 견학을 했다.
이번 견학은 창원시에서 주최하는 팸투어의 일환으로 창신대학교 및 창원대학교 소방관련학과에 재학중인 몽골 유학생들에게 선진화된 소방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소방서에 방문한 유학생들에게 창원 소방의 전반적인 조직 및 인력현황 등을 소개했으며, 소방서에 배치된 각종 소방특수차량의 역할과 특징을 안내했다.
또한, 현장부서에 근무하는 신월119안전센터 직원들과 현장 출동의 애로사항 등 소방에 대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길하 서장은 “유학생들이 소방서를 방문해 주신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몽골은 창원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있는 만큼, 소방에서도 우호적인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