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고려인동포 한뜻 시니어 봉서던
13일 경주 고려인마을은 외국인 및 고려인 동포들의 증가로 인해 아이들이 노는 놀이터에 쓰레기 불법투기가 늘어나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주민과의 협력에 나섰다.
성건동에서 진행되는 일일 놀이터 정화 활동에는 마을지도자들과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안전하고 쓰레기 없는 놀이터 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성건동 고려인동포 한뜻시니어 봉사단이 '일일 놀이터 공원 환경관리 봉사' 운영을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쓰레기 없는 놀이터 공원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고려인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다.
뿐만 아니라, 고려인마을의 고려인동포 한뜻 시니어 봉사단은 불법투기 상습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 했다.
이를 통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와 분리수거 활성화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마을의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려인마을 공동체 지도자들과 주민들은 마을 놀이터를 따라 홍보물 배부 및 담배꽁초와 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 했다.
이날 캠페인은 주민자치회, 성건동청년회. 고려인 공동체.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 경상북도고려인통합지원센터. 동국대학교 봉사자. (사)한국안전예방협회 등 32여명이 참여하여 활발한 활동이 이뤄졌다.
고려인동포 한뜻 시니어 봉사단은 앞으로도 경주 성건동 고려인마을에 소재한 놀이터 공원 청소를 전담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마을을 유지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경주에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시대를 꿈꾸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