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참샘진주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이하 참샘진주IL센터)는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진주시청 2층 갤러리 진심 1949에서 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내 마음에 자립을 꿈꾸다’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5일 오전 시청 2층 전시관에서‘내 마음에 자립을 꿈꾸다’전시회를 기념하는 샌드세레머니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진주시)
이번 행사는 진주시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자립생활을 꿈꾸는 장애인들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일상이 담긴 전시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감하고, 장애인이 자립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조규일 진주시장과 자립생활 체험 참여자가 5일 오전 시청 2층 갤러리 진심 1949에서 열린‘내 마음에 자립을 꿈꾸다’전시회에서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사진=진주시)
‘내 마음에 자립을 꿈꾸다 展’은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의 자립생활 체험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 50여 점을 전시하여, 자신의 미래를 아름답게 그려나가는 장애인들의 용기와 도전을 담아냈다.
전시회 개회식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장애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립하고자 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과정들이 중요하다.”며,“항상 웃으면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