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덕교육지원청 영해중, 학생·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학교

기사입력 2021.11.01 12: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Apple Day’ 주간

     

    영덕교육지원청 영해중학교 Wee클래스에서는 2021년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Apple Day’ 주간⌟으로 “미안하Day, 고맙Day, 사랑한Day”란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Apple Day’란 둘(2)이 서로 사(4)과하는 날로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사소한 일로 친구와 사이가 멀어졌거나 마음의 상처를 주었던 친구들, 선생님들께 사과의 편지를 쓰고 사과를 하고 싶은 대상에게 편지와 함께 사과를 전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화해하면서 서로 우정을 돈독하게 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마음과 정서 회복을 위하여 ‘친구 또는 나 자신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서로 감사와 사과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프로그램으로는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또래상담자 연합회 「2색 Memory 체험」으로 버블버블 스윗 티와 포토 카렌다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또래도우미 활동을 서로 공유하는 등 친구들과 관계를 증진시키고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는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눈높이의 사랑으로 ‘폭력 없는 학교, 행복한 학교’에서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다는 기대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회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하여 노력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으며, 교내 또래상담자들은 체험활동과 ‘Apple Day’ 주간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편지를 쓰면서 친구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스스로가 느낄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고 하며, 함께 학교생활을 하는데 동행하며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학교 내 폭력이나 따돌림으로 피해받는 학생이 없도록 하고 학교 응집력을 증진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