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곡성군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농민들 효자손 농기계수리팀

기사입력 2021.11.02 13: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곡성군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농민들 효자손 농기계수리팀

     

    곡성군이 지난 10월 29일 삼기면 수산2구 마을회관에서 2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기계팀이 효자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삼기면 수산 2구 주변에는 농기계를 수리하고 점검받을 수 있는 마땅한 농기계수리점이 없는 실정이다. 농민들은 농기계를 고치려면 16km나 떨어진 읍내까지 나가야 한다. 그런데 마침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농기계팀이 마을을 방문한다는 소식에 수산 2구 주민뿐 아니라 인근 마을 주민들까지 부랴부랴 서비스 현장을 찾았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기계팀은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시작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농기계 수리를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 정비 실력이 뛰어나 주민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에서 농기계팀은 ss방제기, 경운기, 예초기, 분무기, 관리기 등을 수리했다. 또한 농기계 자가 정비방법, 농기계 사용 및 관리법 등을 안내하며 가을걷이를 끝낸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농기계를 관리하며 내년 농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인근 마을에서 농기계 수리를 위해 현장을 찾은 주민은 A씨는 “농기계팀 직원이 더러운 바닥도 마다않고 누워서 농기계를 확인하고 수리해주는 열성적인 모습을 보여서 너무나 고마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오지마을 찾아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의 취지에 맞게 앞으로도 군민에게 직접 다가가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3차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에서는 농기계 수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칼갈이 서비스, 이동빨래방 서비스, 전기안전점검 및 수리, 여성취업상담, 통합사례관리 상담, 방역소독, 주택소방안전점검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됐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