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6 (일)
경상남도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안전 공감 전시회를 도청 및 시·군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안전 공감 전시회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길거리 전시회 개념을 안전체험과 교육행사에 접목하여 도민에게 안전공감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내용은 2021년 도민을 살린 도내 의인을 기리는 `우리 곁의 영웅, 홀로그램 사진전`과 `경남소방 계절별 안전정책`, `도내 어린이가 함께 그린 안전벽화‘등의 공감형 전시와 ’안전 포토존‘, ’소방시설 체험형 교육장‘, ’소방관이 만드는 안전콘텐츠 소개‘등 체험형 교육 등이다.
안전체험 교육을 받은 도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및 간식, 기념사진 등을 제공하여 안전에 대한 공감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도청 신관 야외 공간에서 운영되며 도청 전시 이후 김해를 시작으로 합천까지 공공기관 및 도민 다중 출입지역에 1주일 간격으로 전시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조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도내 화재 예방 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시회 형태의 안전행사를 기획했다”며 “도민이 안전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안전홍보와 체험교육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경남소방 유튜브를 통하여 간접 체험이 가능하도록 ‘랜선 전시회’도 병행하여 도민의 안전관심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