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 맑음속초6.9℃
  • 맑음3.4℃
  • 맑음철원3.8℃
  • 맑음동두천4.5℃
  • 맑음파주3.8℃
  • 맑음대관령3.0℃
  • 맑음춘천5.0℃
  • 맑음백령도4.5℃
  • 맑음북강릉7.2℃
  • 맑음강릉8.5℃
  • 맑음동해8.4℃
  • 맑음서울5.8℃
  • 맑음인천4.0℃
  • 맑음원주5.5℃
  • 구름조금울릉도10.0℃
  • 맑음수원6.1℃
  • 맑음영월4.7℃
  • 맑음충주5.5℃
  • 맑음서산7.1℃
  • 맑음울진9.1℃
  • 맑음청주6.8℃
  • 맑음대전8.3℃
  • 맑음추풍령6.9℃
  • 맑음안동6.9℃
  • 맑음상주9.1℃
  • 맑음포항10.7℃
  • 맑음군산7.1℃
  • 맑음대구10.0℃
  • 연무전주6.2℃
  • 맑음울산10.7℃
  • 맑음창원11.1℃
  • 맑음광주8.7℃
  • 맑음부산13.6℃
  • 맑음통영11.6℃
  • 맑음목포7.4℃
  • 연무여수8.6℃
  • 맑음흑산도7.8℃
  • 맑음완도11.8℃
  • 맑음고창7.6℃
  • 맑음순천9.8℃
  • 맑음홍성(예)5.9℃
  • 맑음6.7℃
  • 맑음제주13.4℃
  • 맑음고산11.9℃
  • 맑음성산13.9℃
  • 구름조금서귀포15.2℃
  • 맑음진주10.0℃
  • 맑음강화4.1℃
  • 맑음양평4.1℃
  • 맑음이천5.6℃
  • 맑음인제4.6℃
  • 맑음홍천4.5℃
  • 맑음태백7.2℃
  • 맑음정선군6.2℃
  • 맑음제천4.6℃
  • 맑음보은6.8℃
  • 맑음천안6.1℃
  • 맑음보령8.3℃
  • 맑음부여7.6℃
  • 맑음금산3.6℃
  • 맑음6.7℃
  • 맑음부안6.4℃
  • 맑음임실9.4℃
  • 맑음정읍6.3℃
  • 맑음남원6.3℃
  • 맑음장수7.6℃
  • 맑음고창군7.1℃
  • 맑음영광군8.1℃
  • 맑음김해시11.4℃
  • 맑음순창군6.8℃
  • 맑음북창원11.8℃
  • 맑음양산시13.0℃
  • 맑음보성군10.0℃
  • 맑음강진군11.7℃
  • 맑음장흥12.0℃
  • 맑음해남9.5℃
  • 맑음고흥12.9℃
  • 맑음의령군11.7℃
  • 맑음함양군10.1℃
  • 맑음광양시11.5℃
  • 맑음진도군9.3℃
  • 맑음봉화8.9℃
  • 맑음영주6.4℃
  • 맑음문경9.0℃
  • 맑음청송군8.2℃
  • 맑음영덕11.1℃
  • 맑음의성7.9℃
  • 맑음구미10.4℃
  • 맑음영천8.6℃
  • 구름많음경주시9.9℃
  • 맑음거창8.8℃
  • 맑음합천9.9℃
  • 구름조금밀양11.3℃
  • 맑음산청10.3℃
  • 맑음거제10.4℃
  • 맑음남해9.4℃
  • 맑음12.9℃
한국무역협회, 인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파른 성장세 예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 인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파른 성장세 예상

한국무역협회

 

인도 미디어·마케팅 업체인 Exchange 4 Media 그룹은 INCA와 합작하여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일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은 2028년까지 연간 30.8%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연간 약 14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內에서도 인터넷 보급의 증가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확산, 코로나 19로 인한 락다운 등이 인플루언서 성장을 촉진했다.

팬데믹 前 이미 인도의 13억명 인구 중 3분의 1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였는데, 지난 18개월 동안 同 수치는 폭증하여 인구 약 3분의 2 이상이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인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금년에 약 1억 2천만 달러의 시장이 될 것이며, 연간 25%씩 성장하여 2025년에는 약 3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인기를 얻게 된 핵심 요인은 청중들과 신뢰와 유대감을 쌓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홍보함으로써 스토리텔링과 차별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브랜드들은 팬데믹 이후 대면 마케팅을 지양하는 한편, 고객과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특성상 70%가 상위 4개 범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뷰티·위생 등 퍼스널 케어(25%), 식음료(20%), 패션 및 주얼리(15%), 모바일 및 가전(10%) 등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