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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통령 후보,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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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통령 후보,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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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통령 후보는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인천과 속초를 연결하여 순환시키는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을 구상하고 있다.”고 2021년 11월 22일(월) 밝혔다.


허경영 후보는 “20대 대통령에 당선되면 대통령직 인수위부터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정부기관과 관계 국내외 전문가와 TF를 구성해 사전 타당성 조사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건설 계획 중인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과도 연계해 즉시 건설 계획을 수립하겠다.”고속철도망 그랜드 구상을 밝혔다.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은 땅끝마을 해남부터 목포(-무안공항, -나주, -광주),-함평-영광-고창-부안-김제-새만금-군산-서천-보령-홍성-서산-당진(합덕),(-태안)-평택-화성-안산-시흥-인천,(-김포, -인천공항)-부천-서울-구리-남양주-청평-가평-춘천-화천-양구-인제-속초,(-고성)-양양-강릉-정동진-묵호-동해-삼척-울진—영덕-포항,(-경주)-울산-부산(-거제)-진해-마산-진주-사천-광양-순천,(-여수), (-고흥)-보성-장흥-강진-영암-목포,(-해남) 등 50(지선 13)개 역으로 순환하는 노선으로 경제성분석(B/C분석)과 함께, 기존의 4차 국토철도망계획(2021-2030)과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교통, 경제, 문화 등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철도망을 외곽으로 순환하는 이 철도망은 국토 내 기존 철도망을 종횡(縱橫)으로 연결하고 통일 이후에는 명실공히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 및 일반, 관광철도망으로 향후 유라시아대륙과 연결을 목표로 설정하여 사전에 기반환경을 마련하기로 했다.

  

김동주 국가혁명당 기획조정실장은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은 대한민국을 동서남북으로 연결하는 교통 물량뿐 아니라, 영호남 화합과 동서 지역 간 소통을 촉진 시켜 국민화합의 대동맥이 될 것이다.”라고 의미를 더했다.

김 실장은 “허경영 후보는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 건설 구간에 거주하는 농어민과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민들에게 최우선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오명진 공보실장(공학박사)은 “최근에 기술력 향상으로 약한 지반에 대한 대비책은 충분하지만, 더욱 만전을 기하기 위한 혁신적 공법을 선정하여 채택하겠다”라면서 “고속철도와 일반열차가 번갈아 운행되는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은 고속철도가 정차하는 거점 도시뿐 아니라 일반열차가 정차하는, 망(網)처럼 그물의 날줄과 씨줄같이 중소단위 지역을 연결하는 도시도 활성화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 실장은“‘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은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추진 방향과 연계해 획기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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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추진 방향


1. 철도 운영 효율성 제고: 용량부족 해소 및 기존노선 급행화, 단절구간 연결 및 전철화


2. 주요 거점 간 고속 연결: 일반철도 고속화, 고속철도 운행지역 확대, 400km/h급 초고속열차 운행기반 마련


3. 비수도권 광역철도 확대: 기존노선을 활용한 광역철도망 구축, 지방 대도시권 등 활성화를 위한 신규 광역철도 건설, 지방 광역철도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추진


4. 수도권 교통 혼잡 해소: 광역급행철도망 구축, 신규 광역철도망 확대


5. 산업 발전 기반 조성: 철도를 통한 산업활동 지원, 철도산업 도약을 위한 기반시설 조성


6.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 조성: 성능중심 철도시설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철도안전 강화, 이용자가 편리한 철도환경 조성, 환경친화적인 철도건설 추진


7. 남북 및 대륙철도 연계 대비: 통일시대에 대비한 남북철도 연결, 남북/대륙철도 연결 및 국제철도 운행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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