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DREAM!! 통합조사팀'복지소통데이'운영

기사입력 2021.11.30 15: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DREAM!! 통합조사팀\'복지소통데이\'운영

     

    구미시에서는 사회복지국 생활안정과 통합조사1·2계 공무원 15명으로“DREAM!! 통합조사팀”을 구성하여 매월『복지소통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DREAM 통합조사팀”은 통합조사 전문팀으로서 매월『복지소통데이』를 운영하며 복지서비스 신청 조사와 변동 관리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직원 서로 간 업무 컨설팅을 통한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고 조사 기준을 표준화하여 신속하고 공정한 조사 결과 통보로 각 사업부서에서 누수 없는 복지서비스가 이루어져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복지소통데이』에서는 2022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안내 개정(안)에 따른 사적이전소득, 부양의무자 기준 등 변화될 내용들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21년 하반기 확인조사가 12월말까지 실시됨에 따라 소득 재산 변동자료 반영을 통한 급여 적정성 확보에 중점을 두는 한편 보장 중지자에 대한 타서비스 연계 및 가족해체가구의 지방생활보장심의를 통한 지원 등의 권리구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여 구미시민을 위한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를 위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이운균 생활안정과장은“위기가정의 조속한 안정과 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전문성을 가진 통합조사를 토대로 좀 더 넓고 두텁게 복지서비스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