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제10회 도봉구 도서관 책축제 "도봉산책(冊)"'을 개최한다.
도서관 사회적 역할을 알리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매년 진행하는 '도봉구 책축제'는 올해 도봉구립도서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도봉구립도서관을 산책하듯 즐긴다"는 의미의 도봉산책(冊)이란 명칭으로 온라인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9월 30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마을책방 '나눔서재' 도봉구 도서관 20주년 정책포럼 북토크 및 저자강연 직원들이 말하는 도서관 이야기 어린이 북아트체험 인형극과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책 축제에서는 도봉구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 사업으로 찾아가는 마을책방 '나눔서재'를 선보인다. '나눔서재'란 책 읽는 문화도시 도봉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역 내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특수계층 관련 기관에 공모를 통하여 모아 놓은 기부도서를 재기증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이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본 축제에 앞서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유튜브 채널 구독 책 축제 참여 인증 동네서점 활성화 도봉구립도서관 스탬프 투어 2001년 10월생을 찾아라! 도서관 옛 추억 사진 공모 등 다양한 사전이벤트도 진행한다.
2021 도봉구 도서관 온라인 책축제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월 30일 오후 3시, 10월 1일 오후 2시, 10월 2일 오전 11시부터 참여 및 시청할 수 있다.
행사 일정 및 이벤트 참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봉문화정보도서관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도봉구립도서관을 산책(冊)하듯 편안한 책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 강연과 공연, 북토크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안방에서 편안히 도서관을 체험하는 색다른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