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감성여행도시 관광홍보 영상 최종 발표회를 열었다.
지난 8월 완주군은 전국에서 유튜버 활동가들 모집했고, 이중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9팀을 선발했다. 이들은 9월에서 11월까지 완주를 직접 방문해 완주만의 멋과 맛 등 매력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온라인으로 이뤄진 최종 발표회에서는 시연회와 함께 그동안의 활동을 보고했다. 또한, 우수작들의 발표도 이뤄졌다.
참여한 활동가들은 대부분 서울과 경기 등에 거주하고 있으며, 완주를 처음 방문한 경우가 많아 새로운 시선으로 다양하게 담아내었다는 평가를 얻었다.
청정 자연을 감성적으로 담아내기도 하고,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 추천 관광지, 신나는 댄스를 접목한 관광지 소개, 휠체어를 이용한 장애인을 위한 열린관광지 등이 다양하게 담아냈다.
최우수상에는 ‘오늘도 플러스’ 채널을 운영하는 서울의 박재현씨로 '당신의 완주를 기다립니다! 액티비티, 식도락, 촌캉스'라는 제목으로 완주여행의 3가지 특색을 담아냈다.
우수상으로는 지현진(채널 Hoon 훈)씨의 '감성충만 완주 인생샷 명소 Top3', ‘함정균(함박TV)’의 '휠체어도 문제없는 완주 1박2일 행복여행'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 장려상으로 백현정(셀러제이 여행백과)씨의 '완주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11', 김미주(끌팁언니의 돈 되는 정보)씨의 '노트북 하나로 먹고 사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 권준오(고!로케)씨의 'DRAW YOUR WANJU'으로 작품이 선정됐다.
군은 영상들은 완주관광 홈페이지와 ‘완주여행의 모든 것’ 완주관광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하고, 군 관광 홍보활동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왕미녀 문화관광과장은 “내년 2022년까지 완주방문의 해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미디어와 매체를 활용한 관광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