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도구의회, 행자부 주관 '2021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우수상

기사입력 2022.01.07 15: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도구의회가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의정활동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진대회는 지방의회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지방의회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2021년은 지방의회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주민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우수조례와 의정활동을 선정했다.

    영도구의회 의정연구단체인 조약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예술부분이 직격탄을 맞아 큰 어려움을 겪고 주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이 멀어짐에 따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영도지역 생활문화 정책의 방향성을 살피고 향후 영도구 문화예술 정책과제와 발전방안을 전문가와 구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제시하고자 하는 “온택트(Ontact) 정책포럼”을 개최, 유튜브, 페이스북, 줌 등을 활용한 온라인 토론을 함께하여 영도구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들의 좋은 정책 과제들을 도출함으로써 주민소통을 위한 우수 의정활동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온택트 정책포럼에 참여한 미국 에반겔리아대학교 김세광교수는 포럼의 총괄적인 기획 및 진행, 주제발표와 토론에 참여하여 2021년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입상에 큰 역할을 한 공적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김 교수는 “이번 수상은 영도구의회에서 함께 노력해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역할이 주어진다면 적극 참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