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맑음속초16.9℃
  • 황사19.4℃
  • 맑음철원20.2℃
  • 맑음동두천19.8℃
  • 맑음파주19.1℃
  • 맑음대관령18.2℃
  • 맑음춘천19.5℃
  • 황사백령도18.5℃
  • 황사북강릉16.5℃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4℃
  • 황사서울19.9℃
  • 황사인천17.7℃
  • 맑음원주20.1℃
  • 황사울릉도18.0℃
  • 황사수원19.7℃
  • 맑음영월20.0℃
  • 맑음충주18.7℃
  • 맑음서산19.6℃
  • 맑음울진16.0℃
  • 황사청주19.7℃
  • 황사대전20.4℃
  • 맑음추풍령20.5℃
  • 황사안동20.4℃
  • 맑음상주19.9℃
  • 황사포항17.7℃
  • 맑음군산17.2℃
  • 황사대구19.9℃
  • 황사전주19.1℃
  • 황사울산19.8℃
  • 황사창원21.3℃
  • 황사광주20.2℃
  • 황사부산20.7℃
  • 맑음통영20.0℃
  • 황사목포16.5℃
  • 황사여수19.7℃
  • 황사흑산도16.2℃
  • 맑음완도21.3℃
  • 맑음고창18.5℃
  • 맑음순천19.9℃
  • 황사홍성(예)19.1℃
  • 맑음18.2℃
  • 황사제주19.6℃
  • 맑음고산15.5℃
  • 맑음성산20.3℃
  • 황사서귀포19.6℃
  • 맑음진주21.1℃
  • 맑음강화18.5℃
  • 맑음양평18.5℃
  • 맑음이천19.3℃
  • 맑음인제21.2℃
  • 맑음홍천19.5℃
  • 맑음태백19.7℃
  • 맑음정선군22.0℃
  • 맑음제천18.7℃
  • 맑음보은20.7℃
  • 맑음천안19.4℃
  • 맑음보령18.9℃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19.7℃
  • 맑음18.9℃
  • 맑음부안18.5℃
  • 맑음임실19.9℃
  • 맑음정읍20.0℃
  • 맑음남원20.7℃
  • 맑음장수19.2℃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18.1℃
  • 맑음김해시20.6℃
  • 맑음순창군20.8℃
  • 맑음북창원21.4℃
  • 맑음양산시23.7℃
  • 맑음보성군22.0℃
  • 맑음강진군20.5℃
  • 맑음장흥21.0℃
  • 맑음해남19.1℃
  • 맑음고흥21.3℃
  • 맑음의령군22.3℃
  • 맑음함양군21.7℃
  • 맑음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6.9℃
  • 맑음봉화19.6℃
  • 맑음영주20.3℃
  • 맑음문경19.6℃
  • 맑음청송군20.7℃
  • 맑음영덕18.1℃
  • 맑음의성20.7℃
  • 맑음구미19.6℃
  • 맑음영천19.9℃
  • 맑음경주시20.5℃
  • 맑음거창20.9℃
  • 맑음합천21.3℃
  • 맑음밀양21.4℃
  • 맑음산청21.9℃
  • 맑음거제20.2℃
  • 맑음남해19.9℃
  • 맑음22.4℃
경북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 역대 최대 매출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 역대 최대 매출 달성

지난해 250억원 매출, 전년 대비 53% 증가

  • 기자
  • 등록 2022.01.12 14:00
  • 조회수 34

 

경상북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경북 대표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가 온라인·비대면 마케팅 성과에 힘입어 역대급 매출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사이소 운영실적을 살펴보면 입점 농가수는 2020년 대비 29% 증가한 1385농가, 회원수는 94% 증가한 6만6000명, 입점상품수는 75%증가한 8631종, 매출액은 53% 증가한 250억 원으로 눈에 띈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성과의 주요요인은 ▷신규회원 가입 배가 캠페인 추진 ▷월별 테마 이벤트 및 유통피해 특판전 전개 ▷우체국몰·네이버·마켓컬리 등 사이소 제휴몰 확대 운영 ▷농활갑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등 유관기관과 연계행사 대대적 전개 ▷상주 등 7개 시군 쇼핑몰과의 통합 등 소비자 맞춤형 타깃 마케팅이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기업·공공기관 임직원 복지몰(이지웰, 투게더웰) 사이소 입점 확대 ▷포인트 시스템 도입 및 구독경제 서비스 추진 ▷수요특가,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신규고객 확보 ▷시·군 쇼핑몰과 추가 통합을 통한 통합 마케팅 기반 마련 등 농특산물 유통생태계 외연을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사이소몰 내 연간 통계를 살펴본 결과 시군별 농특산물 판매액 순위는 영주, 안동, 상주 순이며, 상품군별 매출은 가공식품이 2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어 과일, 쌀, 축산물 순으로 분석됐다.

또 사이소 입점업체 중 연매출액 1억 이상 업체는 사과를 판매하고 있는 C농장(청송군) 등 47개소로 나타났다.

한편, C농장 대표는 “잘 지은 농산물을 제값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사이소를 통해 판매함으로 마케팅 활동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소비자와 온라인을 통한 직거래로 오롯이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올해는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매출 500억원, 회원수 12만명과 입점 2000농가 목표 달성을 위해 쇼핑몰 고객관리 콜센터 확대운영, 홍보‧마케팅 지원강화, 입점농가와 농산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좋은 상품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가치는 고객이 창출한다”라면서, “항상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통계청의 ‘연간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농축수산물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2019년 3조 5342억원에서 2020년 6조 563억원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소비가 감소하고, 비대면 소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무려 1년 사이에 71.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출처 : 경상북도
웹사이트 : http://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