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8 (화)

  • 맑음속초-6.9℃
  • 맑음-11.1℃
  • 맑음철원-13.1℃
  • 맑음동두천-8.9℃
  • 맑음파주-12.7℃
  • 맑음대관령-12.5℃
  • 맑음백령도-3.6℃
  • 맑음북강릉-5.9℃
  • 맑음강릉-4.4℃
  • 구름조금동해-3.3℃
  • 맑음서울-7.6℃
  • 구름조금인천-6.6℃
  • 맑음원주-7.4℃
  • 눈울릉도-3.1℃
  • 맑음수원-6.7℃
  • 맑음영월-5.9℃
  • 맑음충주-7.6℃
  • 맑음서산-6.4℃
  • 맑음울진-4.2℃
  • 맑음청주-6.0℃
  • 맑음대전-6.1℃
  • 맑음추풍령-6.6℃
  • 맑음안동-5.9℃
  • 맑음상주-5.9℃
  • 맑음포항-2.0℃
  • 구름조금군산-4.6℃
  • 맑음대구-3.1℃
  • 맑음전주-4.8℃
  • 맑음울산-1.6℃
  • 맑음창원-1.6℃
  • 맑음광주-1.6℃
  • 맑음부산0.3℃
  • 맑음통영0.2℃
  • 구름많음목포0.2℃
  • 맑음여수-0.4℃
  • 흐림흑산도2.3℃
  • 흐림완도1.4℃
  • 구름조금고창-2.6℃
  • 맑음순천-2.9℃
  • 맑음홍성(예)-6.8℃
  • 흐림제주4.7℃
  • 흐림고산4.8℃
  • 구름많음성산4.0℃
  • 구름많음서귀포4.8℃
  • 맑음진주-0.9℃
  • 맑음강화-7.5℃
  • 맑음양평-6.2℃
  • 맑음이천-7.8℃
  • 맑음인제-8.8℃
  • 맑음홍천-9.1℃
  • 맑음태백-11.1℃
  • 맑음정선군-7.9℃
  • 맑음제천-9.3℃
  • 맑음보은-7.3℃
  • 맑음천안-7.5℃
  • 맑음보령-5.6℃
  • 맑음부여-5.1℃
  • 맑음금산-5.7℃
  • 맑음-6.4℃
  • 구름많음부안-3.3℃
  • 맑음임실-5.3℃
  • 맑음정읍-3.7℃
  • 맑음남원-4.5℃
  • 맑음장수-6.7℃
  • 맑음고창군-3.0℃
  • 구름많음영광군-1.3℃
  • 맑음김해시-1.1℃
  • 맑음순창군-3.4℃
  • 맑음북창원0.2℃
  • 맑음양산시0.7℃
  • 구름조금보성군-0.1℃
  • 맑음강진군0.1℃
  • 맑음장흥-0.2℃
  • 흐림해남-1.1℃
  • 구름조금고흥-0.2℃
  • 맑음의령군-1.1℃
  • 구름조금함양군-3.4℃
  • 맑음광양시-1.5℃
  • 흐림진도군1.4℃
  • 맑음봉화-6.3℃
  • 맑음영주-6.5℃
  • 맑음문경-6.6℃
  • 맑음청송군-5.7℃
  • 맑음영덕-2.9℃
  • 맑음의성-4.6℃
  • 맑음구미-4.2℃
  • 맑음영천-3.6℃
  • 맑음경주시-2.4℃
  • 맑음거창-4.5℃
  • 맑음합천-1.3℃
  • 맑음밀양-0.8℃
  • 맑음산청-2.8℃
  • 맑음거제1.0℃
  • 맑음남해0.1℃
전남도 관광슬로건 ‘천년의 맛과 멋, 전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관광슬로건 ‘천년의 맛과 멋, 전남’

전통 역사 문화 매력적으로 표현한 BI 개발로 관광객에 손짓

전남도 관광슬로건 ‘천년의 맛과 멋, 전남’

 

전라남도는 어려운 관광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전남관광 슬로건으로 ‘천년의 맛과 멋, 전남’을 선정해 공식 BI(Brand Identity)를 제작했다고 발표했다.

전남도는 전남 관광의 특색인 ‘맛있는 음식, 생태의 보고, 풍류와 멋·정감 넘치는 전남’을 잘 표현한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7월 공모에 나섰다. 그동안 전문가 자문 및 디자인 개발 절차를 거쳐 2천321명이 참가한 선호도 조사로 ‘천년의 맛과 멋, 전남’ 슬로건을 확정했다.

‘천년의 맛과 멋, 전남’은 천년의 역사에 담긴 전남의 깨끗하고 풍요로운 자연 식재료로 만든 향토 음식, 남도 고유의 정겨움과 흥, 멋스러운 문화유산 등을 표현했다.

전남관광 슬로건 BI는 한민족 전통의 태극문양인 삼태극을 단청색으로 담았다. 또 활기찬 기운을 가진 사람인(人)으로 녹색 대지를 형상화해 ‘아름답게 어우러져 살아가는 생명의 땅’과 ‘청정 전남’을 나타냈다.

글씨체는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천년의 역사와 전통을 의미하는 힘찬 고딕스타일과, 남도의 역사와 전통에서 피어난 매력적인 맛과 멋에 담긴 매력을 유니크한 라운드스타일로 표현했다.

전남도는 관광슬로건 BI를 관광 관련 홍보책자, 홍보영상, SNS 콘텐츠, 광고, 기념품 등 모든 홍보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관광 슬로건 BI는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관광브랜드”라며 “BI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으로 매력 전남의 가치를 지속해서 높이겠다”고 말했다.
출처 : 전라남도
웹사이트 : http://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